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정보/취미

그림쟁이 셋팅! 한손키보드 QSENN PTS-GK1000 사용후기(포토샵, 클립스튜디오)

by 쿵쿵짱 2020. 12.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취미로 그림을 계속 그리다보니 리뷰가 많이 느려지네요 ㅠㅠ!

 

그림을 계속 그리다보니 타블렛과 키보드자판을 좁은 책상위에 두고 같이하려고 하니까..

불편한 점이 많아서 이번에 한손키보드를 구매해봤습니다

 

그림용은 없을까 찾아봤는데 음... 제가 못 찾는 거일까요?

비싼 해외배송 제품들이랑.. 괜찮은 건 못 찾았고,

 

게이밍 한손키보드 중에 가격이 저렴한 걸로 그냥 하나 샀어요!

그런데 왠 걸 너무 좋아요!

 

게이밍이 아니라... 그림그릴 때도 전~혀 지장이 없네요 ㅎㅎ

제품명은 QSENN PTS-GK1000

가격은 13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인터넷 구매했습니다!

너무 편해요


제품의 장점

그림감이라고 하나요.. 

뭔가 손에 촥 감기는 맛이 있어요. 

손바닥을 올려도 굉장히 편하고, 한손에 모든 자판들이 사정권에 다 들어오니까 너무 좋네요!

 

소리도 가정에서 쓰기에 조용하고 , 크기도 생각한만큼 작아서

제 책상이 좁아서 키보드를 다 두기에 너무 힘들었는데 

일단 만족입니다!

 

LED도 알록달록 너무 예쁜데, 끌 수도 있고 제가 원하는대로 LED를 조정할 수 있어서 좋아요

 

USB포트에만 그냥 콕 ! 끼우면 사용준비완료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이 점도 좋네요

 

또 가격이 깡패죠?

13000원... 그림그릴 때 충분히 투자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림 그릴 때는 어떤가요?

그림그릴 때 자판으로 Z 눌렸다가 B눌렸다가 [ 눌렸다가

키보드 전체에 있는 단축키를 다 쓰면 작업시간이 너무 오래걸리죠..

 

손에 피로도도 크고요, 작업공간도 많이 잡아먹고요!

 

그래서 한손 키보드를 구매했는데,

이걸 구매하면서 과연 저기있는 자판으로 그림 그릴때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단축키들을 다 사용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이 있었는데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브러쉬(B), 지우기(E) 등등이 다 왼쪽편이 치우쳐져 있고

많이 사용하는 브러쉬크기조절 등등

단축키를 다 옮겨서 한손키보드에 몰아넣고 충분히 쓸 수 있고,

작업시간이 많이 줄었네요! ㅎㅎㅎ

 

보통 저는 면그림을 그려서 브러쉬(B)랑 스포이드(I)를 많이 쓰는데

스포이드를 G로 옮기다던지, 그런씩으로 단축키를 옮겨서 사용하고 있네요!

 

만족입니다!

(단 레이어를 하나 추가한다거나 그럴때는

어쩔 수 없이 마우스를 이용한다던지, 큰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어요)


가격이 좋아서

한 번 써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우리는 프로작가가 아니라.. 일반 취미하는 사람들이니깐요! ㅎㅎ

이정도 키보드도 충분하고

이정도 불편함도 충분히 감소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